728x90

여름철 탈모 유발 5가지

 

여름철에는 탈모가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더워진 날씨로 인해 모발 두피 건조증과, 두피열 발생, 자외선 노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 건조한 환경

여름철에는 건조한 환경에서 생활하게 되는데 , 이는 모발과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발과 두피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건조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두피열 발생 

평소 체질적으로 열이 많거나, 몸의 열의 머리에 많이 생기는 경우는 여름철에 특히 열 관리를 잘해 주어야 합니다. 두피열이 오르게 되면서 모발이 많이 빠질 수 있습니다. 평소 물을 많이 마시거나 저녁 샴푸 및 수분 공급을 주기적으로 해주어 두피열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자외선 노출 

자외선은 모발과 두피를 손상시키고,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출 시에는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기 위해 모자나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스 

여름철에는 체온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생체리듬이 깨지면서 몸이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외부 활동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수영

염소와 수영장 내부의 화학처리제 등이 모발을 손상시키고,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영 후에는 물로 모발을 꼭 헹구고, 적절한 샴푸로 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탈모는 여름과 겨울철에 진행이 많이 되며, 체온의 변화는 우리 몸의 면역계 이상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계절이 변화될 때는 특히 몸 건강관리를 하여, 건강 및 탈모를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