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헤어라인 탈모, M자탈모 전조 증상

 

헤어라인 탈모, M자탈모란?
탈모 진행 전조 증상은?

 

헤어라인 탈모, M자 탈모란?

헤어라인 M자 탈모는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머리카라이 자라는 라인이 점점 뒤로 물러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대부분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지만, 스트레스, 환경오염, 출산 후, 약물 부작용, 화학제품 사용, 외부자극 등으로 인해서도 탈모가 올 수 있습니다.
헤어라인탈모는 이마에서 시작하여 정수리까지 점점 진행되고 헤어라인 M자 탈모를 방치하는 경우 U자 탈모로 진행됩니다. 헤어라인 M자탈모는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합니다.

 

헤어라인탈모, M자 탈모

 

탈모 진행 전조 증상?

1. M자 탈모는 처음에는 모발 가늘어짐으로 시작하여 모발이 적어지기 시작합니다.

2. 짧은 모발, 잔털이 많이 보이기 시작하고, 탈모가 오면 모발 성장 주기가 짧아지면서 3~5년 정도 성장해야 하는 모발이 1~2년 정도 있다 빠지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탈모가 진행되면 평소보다 짧아진 모발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3. 모발에 힘이 없고 모발색도 변화 되기 시작합니다. 점점 솜털과 같이 얇고 투명해 보이는 모발들이 증가합니다.

헤어라인 탈모는 다른 부위의 탈모에 비해 진행 여부를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잘못된 판단으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짧은 머리카락이 많이 보이면 모발이 자라고 있다 생각을 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갑자기 짧아진 모발이 증가했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는 것도 탈모 예방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예외 ) 출산 후 헤어라인 탈모는 모발이 한꺼번에 빠지기 때문에 짧은 머리카락(신생모)이 증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증상입니다.

 

마무리

헤어라인은 누구나 숱이 많은 것은 아니어서 탈모의 기준점이 다르기 때문에 이마가 넓다 하여, 무조건 탈모 진행이 된 것은 아닙니다. 각자의 기준점에서 탈모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으며, 6개월에 한 번씩 머리띠를 사용하여 헤어라인을 사진촬영을 하여 기록하는 것도 하나의 탈모 확인의 방법입니다.

728x90

+ Recent posts